가. 프로그램 목적
□ 디지털콘텐츠 기업의 수요와 해외 진출 역량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을 통한 기업 수출 경쟁력 강화
나. 프로그램 주요 내용
□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한 유망 디지털콘텐츠 기업의 수요 맞춤형 해외 진출 지원 프로그램 추진
ㅇ (수출 유망 디지털콘텐츠 강소기업 육성) 디지털콘텐츠 기업의 수출 성과 창출을 위한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강화 및 해외 네트워크 구축 지원
- 국내 디지털콘텐츠 대상 수출 역량 강화 프로그램 제공 및 현지 비즈니스 지원
ㅇ (유망 디지털콘텐츠 융합 제품·서비스 글로벌 홍보·마케팅 지원) 디지털콘텐츠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및 판로 확대를 위한 해외 홍보·마케팅 전략 확보 및 글로벌 마케팅 역량 강화 지원
- 유망 디지털콘텐츠 융합 제품·서비스 보유 중소기업 대상 맞춤형 홍보·마케팅 전략컨설팅 및 세부 맞춤형 프로그램* 지원
* 해외 시장성테스트, 타겟시장정보제공, 홍보영상·브로셔 등 제작, 바이어발굴 및 온오프라인 비즈매칭, 크라우드펀딩, 온라인광고 및 유통채널 입점, 해외언론홍보 등 지원
ㅇ (디지털콘텐츠 기업 글로벌 마켓 참가 지원) 가상융합+AI․디지털트윈 등 국내 유망 디지털콘텐츠 분야 중소기업 해외 수출 및 판로 확대 지원
- 국내 유망 디지털콘텐츠 기술․제품서비스 기업 대상 실질적 해외* 판로 확대를 위한 ①사전 기업 역량 강화, ②현지 비즈니스 지원, ③사후 관리 등 인센티브 지원
* 북미, 중동, 유럽, 아시아 등
다. 신청자격 및 제외대상
□ 신청자격 : 국내 중소기업(법인)
ㅇ 디지털콘텐츠 관련 제품·서비스를 출시·보유하고, 국내외 매출실적이 있는 국내 중소기업(법인)
* 세부사업별 신청자격 추후 사업공고 시 별도 안내
□ 제외대상
ㅇ 추후 별도 공고 시, 공고안내문 참조
라. 지원규모 및 선발방법
□ 지원규모 : 총 49억원 내외
ㅇ (수출 유망 디지털콘텐츠 강소기업 육성) 19개사 내외
ㅇ (유망 디지털콘텐츠 제품·서비스 글로벌 홍보·마케팅 지원) 17개사 내외
ㅇ (디지털콘텐츠 기업 글로벌 마켓 참가 지원) 30개사 내외
※ 추후 공고시 지원규모(지원과제 수, 과제별 예산)는 상이할 수 있음
□ 선발방법
ㅇ 제출서류 적합성 검토 후 선정 평가(서류, 발표 등)를 통해 최종 확정
마. 신청 방법 및 일정(안)
□ 신청방법
ㅇ 우리원 홈페이지 사업성과관리시스템을 통한 전산접수
□ 추진일정
1월~2월
|
|
2월~3월
|
|
4월
|
|
4월~11월
|
|
12월
|
협약 체결
(과기정통부-NIPA)
|
➡
|
사업공모
(수행기관/지원기업)
|
➡
|
선정 및 협약
(수행기관/지원기업)
|
➡
|
사업수행
|
➡
|
결과평가
및 성과조사
|
바. 유의사항
□ 상기 내용은 우리원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음
사. 안내 및 문의처
ㅇ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메타버스확산팀
- 심자영 수석(043-931-5642, sjy@nipa.kr)